[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 20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당진)홍석민 기자
입력 2018-10-17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청 잔디광장 일원서 40여 개 기관 참여

2017년 평생학습한마당 사진.[사진=당진시 제공]


평생학습도시 당진의 진면목을 느껴볼 수 있는 제10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오는 20일 충남 당진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는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꾸다!’를 주제로 당진지역 40여 개 기관이 참여해 47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국화화분 만들기, 점핑 클레이, 산업용 드론 조종 등 체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시부스에서는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지난 15일 개최된 문해교육마당에서 백일장과 골든벨, 시화전 우수성적 입상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개막식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기관‧단체 등 15개 팀이 댄스와 에어로빅, 사물놀이, 노래, 악기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평생학습 솜씨자랑이 이어진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와 연계한 청소년 어울림 마당도 정오부터 4시까지 진행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한마당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습자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올해 행사에 참여하셔서 평생학습이 시민과 도시의 삶을 어떻게 활기차게 바꿔나갈 수 있는지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