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랜드 '오색 빚깔 이색단풍 구경 오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16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 서울랜드 제공]


수도권 대표 단풍 명소로 알려진 서울랜드에 오색빛깔 단풍을 구경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과천 서울랜드는 청계산을 등지고 있어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형형색색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제 본격적 단풍 시즌을 맞아 서울랜드 외곽순환 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4km 드라이브 도로와 과천 저수지 산책길, 서울랜드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기는 방법까지 단풍 나들이 코스 3가지를 추천한다.

△ 코스 1. 서울랜드 놀이기구 타고 단풍구경
청계산을 등지고 있는 서울랜드는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형형색색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구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888’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들을 보거나 ‘터닝메카드 레이싱’을 타면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 코스 2. 서울랜드 외곽순환길 ~ 미술관 길까지 단풍터널 드라이브
서울랜드 외곽순환 길에서 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알록달록한 단풍이 절경을 이뤄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도로 양쪽으로 단풍이 물든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단풍터널을 이루고 있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거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달리면 된다.

△ 코스 3. 과천 저수지 산책길 따라 단풍구경 한 바퀴
과천 저수지 산책길을 따라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은 2가지다. 저수지를 따라 걷거나 코끼리열차를 타고 앉아서 구경하는 방법이다. 일반 어른 걸음걸이로는 약 20분,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이면 된다. 저수지를 따라 단풍 든 나무가 드리워지고 눈 앞에는 저수지가, 뒤편에는 서울랜드와 청계산 일대가 펼쳐져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서울랜드 정문과 동문 입구에서부터 가을향기를 가득 품은 국화꽃도 볼 수 있다. 노랑, 빨강, 분홍 등 형형색색 국화들이 따스한 가을 햇볕 아래 화사한 자태를 뽐낸다.

특히 서울랜드 힐링 정원인 캐릭터캐슬에는 수많은 국화들이 수려한 청계산의 풍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내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아울러 서울랜드 가을 축제 ‘몬스터 벌룬 시티’의 진행으로 공원 곳곳에 설치된 대형 벌룬들은 국화와 함께 이번 가을 나들이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 신개념 프리미엄 수상레저 튜브스터, 캐릭터 플라워 퍼레이드, 할로윈 기념 액션 판타지 공연 몬스터 헌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