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적 매각’ 해명 나선 봉구스밥버거…가맹점 “이해불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10-04 2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측, ‘업무 파악 이유로 통보 지연’ 설명…점주 ‘한 달 지난 공지 이해 못해’ 맞불 항의

  • 사태 원인 오 전 대표는 행방 묘연…협의회, 간담회 등으로 본사와 추가 논의 추진

오세린 봉구스밥버거 전 대표. [사진=오세린 대표 페이스북 ]


회사 해명에도 불구하고 봉구스밥버거 매각 논란이 쉽사리 해소되지 않을 양상을 보이고 있다.

4일 봉구스밥버거 가맹점협의회에 따르면, 봉구스밥버거 본사 측은 이날 오후 일부 점주와 만나 매각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에 대해 “업무 파악을 하느라 늦었다. 업무 파악 작업이 끝나면 알리려 했다”는 취지로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오세린 전 대표 행방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고 했다.

앞서 봉구스밥버거는 오 전 대표가 각 점주에게 알리지 않고 본사를 네네치킨에 매각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논란이 제기됐다.

그러나 이날 본사 해명에도 가맹점협의회 측은 “(회사가 네네치킨에 넘어간 지 한 달이 넘었었는데도) 업무 파악을 이유로 회사 매각 공지가 늦어진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며 항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 전 대표와 점주 간 채무도 문제다. 협의회에 따르면, 각 점주는 오 전 대표와 본사 측 요청으로 매장관리 프로그램(POS)을 다른 회사 제품으로 바꿨다. 오 전 대표는 이 과정에서 발생한 위약금을 새 대표가 책임질 것이라고 구두로 약속했다.

이 위약금은 총 40억원 가량에 이른다. 협의회는 확약서 등 서면으로 확인해줄 것을 요청했으나 확답은 듣지 못했다.

이에 대해 본사 측은 오 전 대표와 점주 간 (채무)관계는 파악 중인 만큼 사안 별로 추후 협의를 통해 풀어나가자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의회는 추후 전체 점주를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나 사업설명회를 열고 본사 측과 추가 논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봉구스밥버거는 2009년 길거리 장사로 시작된 청년창업 브랜드다. 대학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2014년 8월 기준 900호점을 돌파했다.

그러나 오 대표가 마약 투약으로 지난해 8월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사실이 알려져 구설에 올랐다. 이후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했고 가맹점 매출이 타격을 받았다.

가맹점협의회는 지난 8월 가맹료 문제로 봉구스밥버거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