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주민들 원안위 앞에서 상경 집회…“라돈 매트리스 즉각 반출”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9-29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안위 합의 무효 주장

지난 8월 충남 당진시 송악읍 당진항 앞에서 인근 지역 주민들이 김홍장 시장의 매트리스 보관방법에 대한 시장의 견해를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라돈 매트리스가 옮겨진 충남 당진시 주민들이 100여명이 상경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라돈 성분이 검출된 대진침대 매트리스를 다른 곳으로 옮겨 줄 것을 촉구했다.

29일 당진시 주민 100여명은 서울 종로구 원자력안전위원회 건물 앞에서 당진항 고철야적장에 쌓여있는 1만7000장의 매트리스 반출 약속 이행을 주장했다.

이들은 “매트리스의 해체를 절대 반대한다"며 "지난 6월 22일 정부와 주민 간에 협의한 내용을 즉각 이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당시 정부는 주민들과 이곳에 쌓여있는 매트리스를 모두 다른 곳으로 옮기기로 약속했다.

또 “지난 7월 16일 고대1리 마을회관에서 인근 3개 마을 주민들의 동의가 없이 고대 1리 주민과 협의한 내용은 원천 무효”라고 주장했다.

앞서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 7월 16일 고대1리 주민들과 당진항에서 매트리스를 해체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당진항 인근 다른 3개 마을 주민들이 협의에서 배제됐다며 시작된 갈등은 현재까지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