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총영사관, 한중기업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사천천 기자
입력 2018-09-16 12: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제전자상거래 및 통관설명회 방안

  • 한중기업 투자촉진 간담회

대한민국 주칭다오 총영사관 송기찬 관세관이 14일 중국 웨이하이시에서 개최된 세미나에서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사천천 기자]


중국 웨이하이(威海)시 보리스호텔에서 14일 한중기업 세미나가 열려 한중 양국 정부, 기관, 기업 관계자들이 한중 양국 산업을 둘러싼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대한민국 주칭다오 총영사관(총영사 박진웅)과 웨이하이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박진웅 주칭다오 총영사, 양리 웨이하이시 부시장을 비롯한 한중 양국 정부, 기관, 기업 관계자가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박진웅 총영사 축사를 시작으로 웨이하이시 산업단지 및 투자환경 소개, 중국 국제 전자상거래 발전 현황 및 전망, 한국-산둥성 국제 전자상거래 발전 추진 방안, 해관 상품검사 합병 진행 상황 및 해관 기업관리 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이준우 케이엘글로벌 부사장은 “세미나를 통해 필요했던 정보를 알 수 있었다”며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주칭다오총영사관 송기찬 관세관은 “중국 시장은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며 “우리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주칭다오 총영사관과 중국 웨이하이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웨이하이시 일원에서 ‘2018 중국 웨이하이 한국경제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