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감독 “위대한 업적 만들겠다”…손흥민의 토트넘과 ‘2023년까지 재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5-25 0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토트넘 손흥민과 포옹하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2023년까지 재계약했다.

토트넘은 25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 및 코칭스태프와 5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2014년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포체티노 감독은 2023년까지 9년 동안 팀을 이끌게 됐다.

포체티노 감독이 이끈 토트넘은 2017-2018시즌 EPL에서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23승8무7패(승점 77)를 기록하며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3위를 차지했고,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도 따냈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포체티노 감독과 새로운 계약에 합의해 매우 기쁘다”며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 팀에 믿을 수 없는 정신력을 불어넣었다. 모든 사람들이 이번 재계약 소식을 반길 것”이라고 말했다.

포체티노 감독도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스럽다”면서 “우리는 클럽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기로 접어들고 있으며, 세계 수준의 새 경기장에서 팀을 이끌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4년 모든 사람들이 헌신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위대한 업적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