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전원 해외파’ 러시아월드컵 최종 명단 23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5-16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드필더 야콥 요한손 제외

[사진=스웨덴 대표팀 SNS 캡쳐]

한국 축구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상대할 스웨덴이 베일을 벗었다.

스웨덴 축구협회는 1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원 해외파로 구성된 23명의 러시아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야네 안데르손 감독이 이끄는 스웨덴은 오는 6월18일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두 팀 모두 1차전 목표는 승점 3점이다.

이탈리아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결승골을 넣었던 미드필더 야콥 요한손(AEK 아테네)은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국 러시아 월드컵 무대를 밟지 못하게 됐다. 대표팀 은퇴를 선언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LA 갤럭시)의 깜짝 발탁도 없었다.

안데르손 감독은 해외파를 중심으로 23명을 채웠다. 미드필더 에밀 포르스베리(라이프치히) 수비수 빅토르 린델뢰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주축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명단을 직접 발표한 안데르손 감독은 “월드컵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한 선수들과 전화 통화를 했는데 마음이 매우 무거웠다. 24명 혹은 그 이상 뽑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며 탈락한 선수들에 대한 미안함을 전했다.

엔트리를 발표한 스웨덴은 오는 6월2일과 9일 덴마크와 페루와 각각 평가전을 치르며 6월 초 러시아 흑해 연안의 베이스캠프인 겔렌지크로 이동한다.

▲스웨덴 대표팀 러시아 월드컵 엔트리(23명)

▶GK 로빈 올센(코펜하겐), 칼-요한 욘손(갱강), 크리스토퍼 노드펠트(스완지시티)

▶DF 빅토르 린델로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카엘 루스티(셀틱),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크라스노다르), 마르틴 올슨(스완지시티), 루드비히 어거스틴손(브레멘), 필립 헬란더, 에밀 크래프(이상 볼로냐), 폰투스 얀손(리즈 유나이티드)

▶MF 에밀 포르스베리(라이프치히), 빅토르 클라에손(크라스노다르), 지미 두르마즈(툴루즈), 세바스티안 라르손(헐시티), 구스타프 스벤손(시애틀), 알렉산더 프란손(로잔), 오스카 힐리에마르크(제노아), 마르쿠스 로덴(크로토네)

▶FW 마르쿠스 베리(알 아인), 욘 구이데티(데포르티보), 이삭 키에세 테린(바슬란트-베베런), 올라 토이보넨(툴루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