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안병용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등록…'100년 먹거리 완성' 공약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8-05-09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재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과 평화통일 중심 의정부, 희망도시 의정부 완성'

  • '미래 100년 먹거리 완성하겠다'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9일 오전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열고 5대 공약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임봉재 기자]


행정 공백을 줄이기 위해 현직 유지를 고수해온 더불어민주당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이 9일 6·13 지방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 선거판에 뛰어들었다.

안 시장은 이날 오전 자일동 현충탑을 찾아 참배한 뒤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안 시장은 예비후보 등록 후 기자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희망도시 의정부 100년 미래 설계 완성' 5대 공약과 비전을 발표했다.

5대 공약에는 △희망도시 의정부 완성 △완벽한 도시교통 체계 구축 △일류수준 교육도시 조성 △맞춤형 복지정책 제공 △통일시대 대비 행정력 집중 등을 담았다.

안 시장은 이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안병용이 '평화통일 중심 의정부', '희망도시 의정부'를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시장은 "시민들의 지엄한 명령을 가슴깊이 새기고 지난 8년간 시정을 이끌어왔다"며 "재선 시장의 경험과 노하우로 '잘사는 희망도시 의정부 100년 미래 설계도'를 완성하기 위해 3선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재선 기간동안 미군공여지에 행정타운과 을지대학 및 병원을 유치했고, 홀링워터 공원을 조성하는 등 불가능 하다던 많은 일들을 실현했고, 실현중"이라며 "전국 최초로 민자로 직동·추동공원 사업을 추진했고, 글로벌 K-Pop 클러스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문화융합단지 사업승인도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시장은 "캠프 레드클라우드에 안보테마공원 조성사업이, 캠프 잭슨에 국제아트센터조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안 시장은 "남북화해협력의 새로운 시대, 평화와 남북교류가 진전되면 의정부는 '세계로, 미래도, 통일로' 가는 중심도시가 되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 시장은 의정부 100년 먹거리를 완성하기 위해 5대 공약과 비전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우선 사업승인이 완료된 복합문화융합단지에 글로벌 K-Pop 클러스터, 뽀로로 테마랜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조성, 연간 800만명 관광객, 3만개 일자리, 5조원 경제유발효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안 시장은 또 청소년을 위한 미래직업체험관 나리벡시티 조성, 캠프 잭슨 국제아트센터 건립, 캠프 스탠리 액티브 시니어시티 조성, 캠프 라과디아 체육공원 조성 등도 약속했다.

지하철 7호선 신곡장암역 신설 또는 장암역 이전 및 민락역 신설, 전철 8호선 연장, 광역급행철도(GTX) 조기 추진, 의정부시외버스터미널 복합기능터미널 개발, 동부권 경기북부고속버스종합터미널 신설 추진 등도 공약했다.

이와함께 아동복지관 건립,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확대 및 활성화 추진, 4개 권역 어르신 전용 문화공간 설립, 청소년 힐링센터 조성 등 맞춤형 복지공약도 밝혔다.

안 시장은 "이재명 도지사 후보와 함께 공약연대를 실천하고, 민주당 공천을 받은 시·도의원 후보와 원팀을 이루겠다"며 "이를 통해 의정부의 가치를 더 높이고 잘사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 시장은 "모 후보는 공무원과 함께 이룬 성과를 무능으로 폄훼하고, 진행되는 설계를 바꾸겠다며 결례를 넘어 무례를 서슴지 않고 있다"며 아쉬움을 나타내면서도 "안병용이 다시 시장이 돼야 하는 당위성 있는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안 시장은 "이번 선거는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 아니면 과거로 되돌아가 갈 길을 헤멜 것인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문희상 국회의원, 이재명 도지사와 손을 잡고, 준비된 의정부 발전 설계도를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 시장은 후보자 등록기간 다음날인 오는 26일 오후 2시 의정부동 퍼시픽타워 11층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선거운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