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5-05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첨단교통시스템 도입 등 교통인프라 구축

군포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군포시가 최근 경기도가 실시한 2018년도 교통분야 우수 시·군 평가 C그룹(인구 16만 이상-30만 미만)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첨단교통시스템 도입 등 교통인프라 구축 노력이 돋보인 것으로 보여진다.

5일 시에 따르면 ‘교통분야 우수 시·군 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양질의 수준 높은 교통서비스 제공에 앞장서는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하는 평가로 지난 2007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평가기간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말까지이며, 교통일반을 비롯,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5개 분야 17개 항목 26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5개 전 분야에서 고른 평가를 받은 가운데 교통정보 분야에서 국토교통부의 지능형 교통체계 계획과 연계한 첨단교통시스템 도입 등 사통팔달의 교통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교통안전 분야에서 특별교통수단을 확대 운영하고, 전국 최초로 교통약자를 위한 횡단보도 안전보행 버튼을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하는 등 교통약자 이동편익 증진을 위한 우수시책 발굴에 적극 노력한 점도 좋은 평을 얻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이번 평가로 우리시의 교통정책에 대한 노력이 높게 평가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과 편의증진을 최우선으로 교통분야의 다양한 시책발굴 및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