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민 다이어트 비법은 '핑거루트'? 미스코리아 박샤론도 20kg 감량 성공

전기연 기자입력 : 2018-04-24 15:32
비만 억제+피부개선+질병 치료 효과 탁월

[사진=TV조선 방송화면캡처]


다이어트에 성공한 홍지민의 다이어트 비법인 '핑거루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핑거루트(Finger+Root)'는 단어대로 사람 손가락을 닮은 뿌리 음식으로, 다이어터에게는 이미 유명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생강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핑거루트는 비만 예방뿐 아니라 항염 작용, 피부 탄력 개선 등 효능이 있다.

먼저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Panduratin) 성분이 들어 있다. 2013년 식약처로부터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판두라틴은 에너지 및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새로운 지방 생성을 억제해 비만 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판두라틴은 천연 항염증제 성분이 있어 감기, 관절염, 위장장애, 근육통 등 질병 치료에 탁월하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출산한 여성의 피를 맑게 해주고 자궁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져 내려와 핑거루트즙을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라겐 생성을 돕고 근육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다. 지난 1월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실험을 한 결과, 12주간 핑거루트 추출물을 섭취했을 경우 수분은 46.75%, 윤기는 45.70%, 탄력은 63.06% 증가했고, 주름은 81.94% 감소했다. 

한편, '핑거루트 다이어트'는 산후비만으로 마음고생하던 미스코리아 박샤론도 효과를 봤다. 박샤론은 핑거루트를 넣어 우린 물로 20kg 감량에 성공해 늘씬한 몸매를 되찾아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 역시 '핑거루트 다이어트'로 3개월간 30kg에 가까운 몸무게를 감량한 후 몰라보게 달라진 사진을 SNS에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홍지민 인스타그램]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