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vs 문대림 '내홍' 의혹제기로 선거판 끝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진순현 기자
입력 2018-04-05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우남 vs 문대림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간 내홍이 도를 넘고 있다는 도민사회 비판여론이 들끓고 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한 팀 주장을 펼치고 있는 반면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측에서는 연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의혹 던지기가 계속되고 있다.

벌써부터 경선 휴유증을 논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김우남 예비후보측 고유기 대변인은 5일 논평을 통해 “송악산 부동산 투기 의혹, 주식 은폐 의혹, 재산 허위신고 의혹 등에 대해 해명을 요구하며, 문 예비후보는 엉뚱한 답변과 시간 끌기로만 일관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반면 문 예비후보측에서는 “사실이 아닌 의혹제기로 현혹하고 있다”며 참다 못해 결국 법적 고발을 한 상태다. 또한 문 예비후보측은 “결코 진흙탕 선거가 되길 바라지 않는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선거에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한팀이 되어야 한다. 끝까지 정책대결로 승부를 보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김 예비후보측 고 대변인은 이날 “2010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중앙당은 도덕성 문제를 이유로 당시 우근민 후보에 공천 부적격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당시 우근민 후보는 이에 반발해 탈당, 무소속 출마했고 문 예비후보는 그러한 우근민 후보를 도왔다. 이는 명백한 해당 행위”라고 또 다시 공세를 이어갔다.

게다가 우 전 지사는 대법원에 의해 성희롱 확정판결까지 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또 “2014년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 인수위원회 참여명단에 문 예비후보가 들어갔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문 예비후보측은 “전직 지사와 도의회 의장 등이 모두 일괄적으로 참여한다는 취지로 수락된 것”이라며 마타도어식 의혹제기가 수준이하라고 일침했다.

양 후보간 선을 넘어섰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둘다 참패' '같은 당 맞아' '따로 국밥' '이제 지긋지긋하다' '정책선거 실종' '제발 한팀가라' 등 비난의 글과 함께 남은 기간 동안 정책선거를 바라는 목소리가 거세게 일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경선 여론조사를 오는 13~15일 실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