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 2018년도 제1회 이사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03-08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8일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에서 '2018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휴스틸 박훈 사장 등 회원사 대표 1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2017년 협의회 사업실적 및 결산에 대한 사무국 보고를 받고, 올해 협의회 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한 심의 및 강관산업 전망에 대한 전문가 발표를 들었다.

협의회는 올해 사업목표를 '대내외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한 강관산업 혁신 성장 지원'으로 정하고 △통상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국내외 강관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 구축 활동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미국의 수입규제 강화에 관련해 공동 대응하고 판로 다변화 차원에서 베트남, 인니지역 에너지강관 조사, 유럽 지역 강관수요업체와 기술교류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밖에 내수시장 건설구조용 강관 수요 확대를 위해 각종 연구를 추진하고, 건축구조용 강관 수요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건축구조용 강관 실수요가 초청 간담회 등 사업을 진행한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 강관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부가 강관 시장인 내식 합금강관(CRA) 연구, 강관산업 스마트팩토리 표준모델 구축 연구도 올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