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이방카 만찬, 육류 뺀 '코셔' 식단…하우스콘서트도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2-23 1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방카, 유대교로 개종…갑각류·회 피하고, 이방카 식단에는 육류도 빼

미 CNN방송은 이방카 고문이 평창 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하는 대통령 사절단을 이끌고 방한할 계획이라고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5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 미국 백악관 보좌관을 위해 베푸는 상춘재 만찬에는 전통 유대 식사법인 '코셔'(Kosher)에 맞춰 준비한 한식이 테이블에 오른다.

'코셔'는 식재료 선정부터 조리과정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유대교 율법에 따른 음식을 뜻한다. 이방카 보좌관은 결혼 후 기독교에서 유대교로 개종했으며, 코셔 식단을 지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이방카 보좌관을 배려해 만찬 메뉴에서 갑각류, 회 등의 요리를 뺐으며, 특히 이방카 보좌관의 식단에는 육류를 포함하지 않도록 했다.

전채요리는 3년 숙성 간장 특제소스로 버무린 '연근 배 샐러드'가 준비되고, 죽 요리로는 옥광밤과 대추를 갈아 만든 '대추 황률죽'이 준비된다.

이어 제주도산 금태를 바삭하게 구워 된장 소스를 곁들인 '된장소스 금태 구이'가 이어 제공된다.

메인요리로는 황토 맥반석 숙성고에서 숙성시킨 쇠고기 갈비를 참숯불에 구운 '갈비 구이'와 국산 콩으로 만든 손두부를 특제 양념장에 재워 참숯불에 구운 '두부 구이'가 나온다.

여기에 가을에 수확한 김포 금쌀을 당일 도정해 지은 밥과 제철 나물, 청포묵 등이 더해진 비빔밥과 콩나물국이 만찬 테이블에 오른다.

후식은 신선한 딸기를 익혀 만든 졸임과 딸기 주스로 만든 젤리, 딸기로 만든 얼음과자가 제공되며, 제철에 수확한 유자로 청을 만들어 2년 숙성해 깊은 유자향이 일품인 유자차가 곁들여진다.

주전부리로는 고구마 부각과 말린 대추, 귤칩, 산청 곶감에 호두를 넣어 만든 곶감 말이, 호두튀김 등이 준비된다.

만찬주로는 충북 영동 산 백포도주 '여포의 꿈'과 미국의 대표적인 와인 산지인 나파밸리 산 적포도주를 함께 준비한다.

만찬을 마친 후 상춘재에서 이방카 보좌관과 미 대표단을 위한 하우스콘서트도 열린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소속 해금 연주자 안수련 씨와 가야금 연주자 문양숙 씨가 가야금과 해금의 협연으로 '클레멘타인', '메기의 추억', '금발의 제니' 등 3곡의 미국 음악을 연주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