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보조기기센터, 「손 기능 보조기기 제작보급사업」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1-09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보건복지부와 인천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노틀담복지관 인천시보조기기센터가「손 기능 보조기기 제작보급사업」을 실시한다.

손 기능 보조기기 종류는 식사보조기기, 필기보조기기, 타이핑보조기기 3가지이다. 식사보조기기와 필기보조기기는 손의 잡기동작에 어려움이 있어 식사도구 및 필기도구의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도움을 주는 보조기기이며, 타이핑보조기기는 소근육 움직임이 어려워 키보드 사용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팔의 움직임만으로 키보드를 타이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보조기기이다.

인천시 거주 등록장애인 중 손 사용 보조기기 제작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각자의 장애특성을 고려하여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이 이루어진다.

신청희망자는 인천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센터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18년 1월 8일부터 2월 9일 18:00 도착 분까지이며, 접수자 전원 상담·평가를 진행하여 평가 점수 기준 높은 순으로 10명에게 맞춤제작보급 될 예정이다.

더불어, 인천시보조기기센터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보조기기 컨설팅이 진행되고 있다.
 

[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