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윤민수 왜 구설수에? 얼굴평가 당한 관객 "기분 좋지 않았지만 더 실망한 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1-0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논란 되자 "여성 비하-성형 비난 의도 아냐…실수이고 잘못" 사과

[사진=메이저9 홈페이지]


바이브 윤민수가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달 2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바이브&포맨 합동 공연 '2017 발라드림'에 대한 공연 후기에는 윤민수의 도 넘은 발언에 대해 지적하는 글이 올라왔다.

공연을 관람했다는 한 누리꾼은 '음향이 너무 떨어짐' '음정이 맞지 않음' '지루하고 무리한 진행'을 지적한 후 '압구정 4번 출구'에 대해 지적했다. 이 누리꾼은 "이건 아실 거라 생각함.. 솔직히 너무했음.. 바이브 1집부터 팬이고 이제 서른 중반을 향해 가면서 지금까지 윤민수 류재현 두 분 응원했지만 이건 진짜 아니라고 생각함. 관객의 입장에서 조금만 생각해봤더라면 이런 걸 할 수 있나 생각이 듬"이라고 글을 올렸다. 

물론 공연을 잘 봤다는 관객 후기도 많았다. 하지만 "노래는 좋은데 진행하는 맨트 완전 질 떨어지고 다신 안 갈듯" "전에 썸데이 페스티벌에서도 윤민수 씨 나올 때 멘트 하실 때 기분 나빴었는데. 혼자만 신나하고 즐거워함. 진짜 다른 공연 재밌게 보다 기분 망침. 멘트할 때 반말하는데 반말은 그렇다 쳐도 멘트 자체가 엄청 기분 나쁘게 말함. 그날만 그랬나 싶었는데 결국 사고 치셨군요" 등 공연을 지적하는 글도 상당했다. 

특히 공연에서 윤민수에게 얼굴 평가를 당했다는 한 누리꾼은 "그리 기분은 좋지 않았지만 그보다 그날 윤민수님이 말한 것처럼 진행이 더 매끄럽지 못해 20대 마지막 생에 첫 콘서트가 실망으로 남았네요. 정말 기대 많이 했는데 말이죠 31일은 어땠나 포맷은 똑같았는지 궁금하긴 하네요"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커지는 논란에 2일 윤민수 소속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압구정 4번 출구'란 노래 구성이 관객 여러분께 불쾌함과 언짢음을 드렸다는 소식을 접하고 다시 한 번 저희 공연을 반성해보게 된다. 여성을 비하하거나 성형을 비난하려는 의도가 아니었다. 영상과 멘트로 재미 요소를 더하는 과정에서 지나친 구성으로 관객 여러분께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변명의 여지없이 저희의 실수이고 잘못"이라며 사과했다. 

당시 관객 이벤트에서 상품을 받아 갈 사람을 뽑고 무대에 올라온 여성에게 윤민수는 "와~ 너 눈 잘 됐다" "이따 압구정 4번 출구 전광판에 얘 비춰줘라"라는 발언을 했다. 또한 전광판에 성형한 여성을 비유한 웹툰 '강남 미인도'를 띄우며 무작위로 여성들의 얼굴을 비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