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비트코인 투기 광풍 우려…정부와 국회 입장 내놔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7-12-12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기행위 속출할 수 있어…규제 전 신중한 검토 필요"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비트코인 투기 광풍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2일 최근 사회적 논란으로 부각된 비트코인 투기와 관련해 “굉장히 걱정할 정도”라며 정부와 국회가 나설 것을 주문했다.

유 대표는 “정확한 숫자는 아니지만 이미 우리나라 국민 200만명이 가담했다는 통계 있다”라며 “비트코인 거래 가입은 하루 6조원 넘고 매월 60조원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규제 없는 투기로 부작용이 속출할 수 있다고 짚었다.

유 대표는 “지난 연초 대비 거래 금액 늘어나는 속도가 정말 무서울 정도로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백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비트코인 투자한게 사실이라면 앞으로 여기에는 투자자 피해 문제 또 사기 행위가 발생하는 이런 문제들이 속출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선적으로 정부가 나서 비트코인을 다른 금융상품과 같이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일단 정부가 할 일은 거래행태에 대해 정확한통계수집해 이 모든 거래를 알리는 게 급선무”라며 (투기성 수요로)비트코인의 투자자가 피해 보는게 불보듯 뻔하다“고 꼬집었다.

또 가상화폐 시장의 투명성 회복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신중하게 대처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규제 도입 전 투명성부터 제고하고 범정부 차원에서 어떤 과세와 규제를 할 것인지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며 “국회도 정부가 검토하는 내용을 면밀히 점검해 국회 차원에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12일 한 시민이 비트코인 거래 시세판을 지켜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