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김해시, 허가전담창구 설치 유공분야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

(김해)이채열 기자입력 : 2017-11-20 15:11수정 : 2017-11-20 17:23

김부겸 행안부 장관(좌)이 허성곤 김해시장(우)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는 모습.[사진=김해시청 제공]


김해시가 20일 행정안전부 주최한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허가전담창구 설치 유공분야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김해시는 1998년 개별부서에서 처리해오던 인·허가업무에 대해 민원인이 관련부서를 직접 방문해야 되는 불편과 민원처리기간이 오래 소요됨을 인식하고, 인허가 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전담부서를 전국 최초격으로 설치해 인허가 창구 일원화에 선도적 역할을 해 왔다.

또한 지난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허가민원과에서 허가과를 분리해 인허가 업무(공장설립, 건축허가, 건축신고, 농지허가, 산지허가, 통신허가)만 전담할 수 있도록 조직을 정비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처리 환경을 조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난 연말 조직개편과 더불어 담당팀별로 분산 배치돼 있던 사무실 구조를 대폭 개선해 팀장까지 민원 창구에 전면 배치시키고, 팀장이 직접 민원상담과 민원을 처리케 함으로써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