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vs KT스카이라이프…맞춤형 OTT ‘승부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7-10-23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CJ헬로, 넷플릭스·티빙·푹·유튜브 중 원하는 콘텐츠 시청 가능

  • 스카이라이프, 기본료 3300원에 채널 선택형 패키지 눈길

 


CJ헬로비전과 KT스카이라이프가 신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경쟁으로 불이 붙었다.

CJ헬로비전은 ‘OTT 포털 플랫폼’을, KT스카이라이프는 ‘개인 맞춤형 TV 서비스’를 각각 내세우며 고객몰이에 나섰다. 양사는 기존 OTT 서비스와 다르게 콘텐츠 혹은 채널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알라카르테(A-La-Carte) 콘셉트의 전략을 차용한 점이 눈에 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헬로비전은 TV기반 OTT ‘뷰잉(Viewing)’ 사전 예약판매를 24일부터 지마켓(Gmarket)을 통해 진행한다.

뷰잉은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티빙·푹·유튜브 등 국내외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다.

11월 1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뷰잉은 푹, 티빙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기존 방송플랫폼의 실시간 채널과 VOD를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인 넷플릭스 유튜브 콘텐츠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셋톱박스 가격은 9만9000원이다.

특히 뷰잉은 이 4가지 콘텐츠 중에 원하는 서비스만 선별해 시청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권의 폭을 넓히는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령 지상파, 종편 등 국내 콘텐츠만을 즐겨보는 시청자는 푹과 티빙을, 해외 드라마 마니아는 넷플릭스만 선택해 원하는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왼쪽부터)CJ헬로비전의 뷰잉과 KT스카이라이프의 텔레비.


앞서 KT스카이라이프도 1인 가구를 타깃으로한 개인 맞춤형 TV기반 OTT 서비스 텔레비(TELEBEE)를 출시했다.

텔레비는 세계 최초로 샤오미 미박스에 구글의 ‘누가OS’를 탑재하고 스카이라이프의 UI를 적용한 한·중·미 합작 OTT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위약금 없는 저렴한 요금(월 3300원)에 시청자가 원하는 채널만 골라볼 수 있다. 지상파, 종편 등 8개 채널이 기본으로 구성됐으며, 영화, 연예오락, 스포츠 등 장르별 약 30여개 채널이 선택형 패키지로 분류돼 채널 당 월 550원에 시청할 수 있다. 텔레비 박스의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텔레비 출시에 맞춰 프로모션도 확대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UHD 방송 상품과 초고속 인터넷을 동시에 신규가입 하거나,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에만 가입해도 텔레비 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아울러 연말까지 텔레비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채널당 월 550원인 선택채널을 할인된 금액인 110원에 제공한다.

텔레비 셋톱박스 판매처도 늘린다. 기존 옥션 외에 최근에는 지마켓에서도 텔레비 박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말 부터는 전국 스카이라이프 오프라인 위탁대리점을 통해서도 판매된다. 11월부터는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카카오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OTT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속에서 헬로비전과 스카이라이프과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아이디어로 시장 판도를 주도하려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