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타타자동차, EESL에 전기차 1만대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규진 기자
입력 2017-10-01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인도 정부가 타타자동차에 1만대 전기 자동차를 주문했다고 블룸버그는 1일 밝혔다. 정부가 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연료 수입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다. 

타타자동차는 먼저 11월 안에 신형 재규어-랜드로버(JLR) 모델과 소형차 나노 500여대를 인도 국영기업인 에너지효율서비스(EESL)에 공급하고 나머지 9500여대를 넘길 계획이다. EESL은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 조달,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한다. 정부는 지난해 화력발전공사(NTPC), 전력융자공사(PFC), 지방전화공사(REC), 인도전력망공사(파워그리드) 등 4개사에 의한 합작회사 EESL를 만들었다. 
 

[타타자동차의 GenX Nano모델 사진:타타모터스 ]



이번 입찰 건은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규모라 경쟁이 치열했다. 타타자동차를 비롯해 마힌드라앤마힌드라, 닛산자동차 등이 참여했었다. 타타자동차는 EESL에 세금, 5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 등 112만 루피(약 1972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앞으로 3~4년 안에 전기자동차가 휘발유, 디젤 차량을 대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원유 수입을 억제하고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전기차 이용을 촉구할 방침이다. 타타모터스와 마루티스즈키 인도법인 등은 300억 달러의 전기 자동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채비를 갖춘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