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제주국제공항 3000만 시대…"안심하고 편안한 하늘길 책임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0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동원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 10일 신년설계 발표

▲강동원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국내외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국내 항공시장도 녹록치 않는 한 해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올해 제주국제공항은 여객 3000만 시대를 맞아 제주도민을 비롯한 공항 이용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강동원(사진)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장은 10일 신년설계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강동원 본부장은 “올해는 제주공항의 미래 발전을 위해 한걸음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우선 제주공항의 안전과 보안체계를 굳건히 바로 세우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현장 중심의 빈틈없는 점검체계를 바탕으로 안전과 보안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개량으로 안심하고 편안하게 하늘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항공권 발권단계에서 항공기 탑승 전까지 모든 접점들을 하나 하나 되짚어 가며 공항 효율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또한 “동절기 폭설에 대비해서는 제설 자원을 추가로 배치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혹시 모를 체류객 발생을 대비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 지난해와 같은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포화상태인 제주공항의 숨통을 틔우기 위해 단기 인프라 사업의 적기 완수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철저한 공정관리로 2018년까지 예정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