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28회 시민의 날 행사 풍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7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9일 제28회 의왕시민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전 시민이 참여하는 화합의 시민축제를 개최한다.

부곡체육공원에서 오전 9시부터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한종석 의왕시 노인회장의 시민헌장 낭독, 김성제 시장의 기념사, 기길운 의회의장의 축사 순서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 등 6개 부문에서 의왕시 발전에 공헌한 시민에게 주는 시민대상 시상식도 열린다.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사회봉사부문 이종득(53), 효행부문 황기자(61), 문화예술부문 전남순(50), 체육부문 오태희(60), 교육·환경·보건부문 유재수(62), 지역발전부문 이봉환(63)씨가 각각 뽑혀 상을 받게된다.

기념식 이후에는 6개 동을 각각 대표하는 시민들이 출전한 동 대항 시민체육대회가 열려 시민의 친목과 화합, 결속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체육대회에는 시민들이 동별로 팀을 나눠 육상(100m, 400m계주), 게이트볼, 씨름, 줄다리기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시민체육대회에는 하루 전날 열린 축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를 합쳐 모두 9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지고, 종목별 체육대회 후에는 선수단과 시민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이 잇달아 펼쳐져 시민의날 분위기를 한껏 띄울 전망이다.

김성제 시장은 “제28회 시민의 날을 맞은 16만 의왕시민들께 축하의 인사를 보낸다.”면서 “오늘 시민의 날이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의왕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화합해 더 살기 좋고 풍요로운 의왕시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