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했던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 전쟁…시청률·화제성·평가 1위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8 2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이번 추석 연휴에도 정규 편성을 노리는 파일럿 프로그램들이 어김없이 넘쳐났다. 먹방, 쿡방, 육아 예능 등 늘상 보던 형식이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이 왕왕 보였다.
 

[사진=KBS2 방송 화면 캡처]

◇ 시청률 1위는? KBS2 ‘노래싸움-승부’

시청률 보증 수표로 검증난 음악 예능이 어김없이 추석에도 통했다. 16일 방영된 KBS2 ‘노래싸움-승부’가 추석 파일럿 중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1부는 4.8%, 2부 10.6%를 기록했다. 파일럿 중 두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유일한 프로그램이다. 음악 감독 김형석, 윤종신, 정재형, 이상민, 윤도현이 연예인 15명이 팀을 이뤄 노래 경연을 펼치는 형식이다. 음악은 물론 예능에도 베테랑인 음악감독들의 전략 싸움이 웃음 포인트로 작용했다.
 

[사진 제공=SBS]

◇ 화제성 1위는? SBS ‘노래 부르는 스타-부르스타’

SBS는 이영애 효과를 제대로 봤다. ‘노래 부르는 스타-부르스타’는 예능 출연이 거의 없었던 이영애를 게스트로 초청해 방송 전부터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장악했다. 시청률은 1부는 5.2%, 2부는 6.9%. 밤 11시 20분부터 방송됐음을 고려하면 나쁜 성적이 아니다. 하지만 실력파 가수들이 노래에 콤플렉스를 가진 스타에게 보컬 레슨을 한다는 포맷이 무색하게 이영애 다큐멘터리로 전략했다. 고추를 말리고 자녀를 돌보는 ‘주부’ 이영애에 현미경을 들이대는 바람에 보컬 레슨은 뒷전이었다. 방송 말미에도 이영애의 노래 실력은 여전히 미흡했고 엔딩 무대는 MC 김건모의 몫이었다.
 

[사진 제공=SBS]

◇ 호평 1위는? SBS ‘씬스틸러’

SBS ‘씬스틸러’에서는 대본 대로 연기하는 ‘대본배우’와 대본 없이 연기하는 ‘애드리브 배우’가 연기대결을 펼쳤다. 배우의 연기력을 재료로 한 예능이라는 점이 신선했다. 기획만큼 캐스팅에도 공을 들였다. 저만의 색을 지닌 베테랑 박해미·오광록·황석정·김정태와 개그맨 출신으로 감초 역할을 전문으로 하는 정준하·김신영, 아이돌임에도 연기력 논란을 겪지 않은 민아·바로까지 골고루 출연시켰다. 자존심을 걸고 치열하게 대결하는 배우들의 모습은 전에 볼 수 없던 재미였다. ‘애드리브 배우’의 예상치 못한 연기에 시청자는 물론 출연진도 전율과 감탄을 쏟아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