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바닥 찍고’ 3분기부터 부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6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임이슬기자 90606a@]


아주경제 채명석·박선미 기자 = SK하이닉스가 3분기부터 본격적인 부활의 날개짓을 보여준다는 각오다.

김준호 SK하이닉스 경영지원 부문 사장은 26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3분기부터 계절적 성수기와 함께 PC·서버 고객사들의 재고 축적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모바일 부문도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생산증가, 기기당 낸드 채용량 증가, 주요 업체들의 신제품 판매가 확대되는 등 D램과 낸드플래시 모두 2분기 말부터 진행된 우호적인 환경이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가 기대를 걸고 있는 제품은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다. 그동안 개인용 저장장치 수요에 머물던 SSD가 PC에서 서버와 스토리지 등 대용량 저장장치로 쓰임새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는 하반기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해 3차원(3D) 낸드플래시도 연말까지 2만∼3만장의 생산능력를 확보해 3D 낸드 시장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3분기까지 2세대에 해당하는 36단 중심의 투자·생산이 이뤄지고, 4분기부터 3세대에 속하는 48단 3D 낸드 생산규모를 늘린다.

아울러 SK하이닉스는 미래 신성장 사업군으로 자동차 반도체 사업을 진행 중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현재 시장이 이미 형성된 카 인포테인먼트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D램 기준으로 컨슈머 판매량의 10% 이상, 낸드는 그보다 작지만 D램과 비슷한 숫자로 따라잡고 있다”고 말했다.

또 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ADAS)과 자율주행을 지원사업은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지난해부터 ADAS와 자율주행 지원 반도체를 양산하고 있다. .

올해 설비투자(캐팩스·CAPAX) 규모와 관련, SK하이닉스는 당초 발표한 6조원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D램 시장 경쟁과열과 관련해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마켓 셰어(시장 점유율)를 확보한다는 원칙을 고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