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오늘부터 '봄 정기세일' 본격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3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 영패션 4대 그룹대전 비롯 반 고흐 대표작 활용 콘텐츠 제공

  • -현대백화점, 역대 최대 규모 'H-컨템포러리 페어' 진행

  • -신세계, 골프·영캐주얼 등 주력 대형행사로 매출잡기 총력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러블리 명작 세일(Lovely 名作 SALE)'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모든 상품군에 걸쳐 다양한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2015년 봄 정기세일 행사장 모습.[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롯데, 현대, 신세계 등 국내 3대 주요 백화점이 동시에 '봄 정기세일'에 돌입하며 매출 경쟁에 나선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이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 3社3色

롯데백화점은 이번 세일의 정식 명칭을 '러블리 명작 세일(Lovely 名作 SALE)'로 명명했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비롯한 전점에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본점에서 ‘반 고흐 인사이드 : 미디어아트展’을 열고 음악과 영상을 활용해 그의 대표작을 선보이고, 피규어를 활용한 포토존도 구성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까지는 ‘반 고흐 카페 : 커피와 아트샵’을 열고 반 고흐가 생전에 좋아했던 ‘예맨 모카 마타리 커피’를 비롯한 음료와 반 고흐의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전점의 내외부를 ‘자화상’,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에’등 반 고흐의 대표작을 활용해 꾸미고 쇼핑백도 새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연계해 서울시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반 고흐 그림 공모전’도 진행한다. 접수는 우편을 통해 다음달 4일부터 오는 5월13일까지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으로 그림을 보내면 된다.

롯데백화점의 봄 정기세일에는 쉬즈미스, 나이키, 아디다스, 닥스, 휘슬러 등 7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50억원 물량 규모의 ‘영패션 4大 그룹대전’도 준비했다. 쥬크, 에고이스트, 비지트인뉴욕 등 총 17개 브랜드의 봄 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본점, 잠실점 등 20여개 점포에서는 다음달 10일까지 ‘컨템포러리 페어’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DKNY, 산드로 등 총 75개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같은 기간 본점, 잠실점 등 30개 점포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와인박람회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신세계 백화점은 기존 17일간 진행하던 봄 세일을 11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정통 골프대전, 영캐주얼 패밀리대전 등 매출이 보증된 대표 대형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을 끌어모은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세계의 골프 페어는 백화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골프용품을 직매입, 직접 운영하는 ‘신세계 골프전문관’과 연계해 진행하기 때문에 풍성한 물량의 클럽, 용품, 웨어의 토탈 전개가 가능해 골프클럽부터 골프웨어까지 골프의 모든 것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강남점 5층 이벤트홀에서는 대표 영캐주얼 6개사와 손잡고 인기상품을 전에 없던 가격으로 선보이는 ‘영캐주얼 패밀리 대전’이 펼쳐진다.

 


현대백화점 역시 다음달 17일까지 18일간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여성·잡화·아동 등 전 상품군의 봄·여름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세일에 참여 브랜드는 850여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중 전국 15개 점포에서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H-컨템포러리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총 물량은 약 500억원 규모로 역대 컨템포러리 페어 중 최대 규모다.

또한 점포별로 예비 부부를 위한 혼수 및 예물 할인 상품전을 진행, 목걸이, 반지, 팔찌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