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5회 '원자력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5회 '원자력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직 산업부 장관,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 두산중공업 사장 등 원자력 관련 기관 및 국내·외 산학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적인 공동노력에 발맞춰 'Post-2020 신(新)기후체제의 에너지, 원자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윤 장관은 이 자리에서 원전 안전 해체,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 준공, 사용후핵연료 관리 권고안 제출, 한미 원자력 협정 개정 등 원자력 전(全)주기에 소중한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다만, 사용후핵연료 관리방안 마련, 원전 지역주민의 지지 확보, 신규 원전 수출 등 당면한 도전 과제들도 있다고 지적하면서 해결하기 위한 ‘소통’을 제시했다.

윤 장관은 "원자력에 대한 오해와 불신은 소통 부재에 있다"면서 "원자력계에 종사하고 있는 산·학·연 소통과 함께 국민과 지역주민들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충분한 설명 등 원자력계의 낮은 자세에서의 열린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원자력계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국민과 지역주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원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이러한 소통에 동참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종인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이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총 20점의 정부포상(국무총리표창 이상)이 수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