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들어온 카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2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까사미아의 홈카페 컬렉션 [사진제공=까사미아]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주방이 변하고 있다. 커피, 와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집에서도 가벼운 파티를 즐기거나 카페 못지않은 음식 스타일링을 즐기는 '홈카페족'이 주목받는 것이다.

이에 바테이블, 카페형 수납장 등 가구뿐 아니라 커피머신, 커피 그라인더 등 홈카페 관련 제품도 성장세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특허청에 출원된 홈카페 관련 제품 디자인 수는 2005~2009년 85건에 불과했으나 최근 5년(2010~2014)에는 458건으로 540% 증가했다.

홈카페·홈파티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업체들도 카페 컬렉션 코너를 마련하거나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샘의 바흐 화이트 셔터장 [사진제공=한샘]


한샘은 지난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바흐 화이트를 출시했다. 과거 천장 끝까지 벽장을 설치했던 것과 달리 와인잔을 걸어두고 식기를 밖으로 보이게 수납한다.

카페형 부엌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눈에 띄는 반응도 나타나고 있다. 총 13종의 키친바흐 제품 가운데 34%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등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까사미아는 홈카페족을 잡기 위해 아예 카페 콜렉션 코너를 마련했다. 브런치 세트, 샐러드 런치, 와인 나이트 등 5가지 테마 아래 트레이, 식기, 커트러리 등 수백여 개에 이르는 다이닝, 카페 관련 소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2014년 까사미아의 관련 소품류의 매출은 전년 대비 34%, 가구류는 12.5% 상승했다. 2015년 상반기에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소품류는 27%, 가구류는 26% 뛰었다.
 

일룸의 레마 시리즈 [사진제공=일룸]


일룸은 낮에는 홈카페로, 밤에는 와인바로 활용할 수 있는 레마 시리즈를 선보였다. 멀티 수납구조와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주방과 거실의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마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일룸의 다이닝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레마는 지난 8월 출시 이후 월평균 18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30~5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주방을 꾸미려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20~30대 신혼부부, 싱글족들이 홈카페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부엌에 투자한다"며 "아예 집 전체를 카페처럼 꾸미려는 수요도 꾸준히 증가해 소파, 수납장 등도 덩달아 인기"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