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축산업 축제 2015 첨단농업기술박람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1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농업, 축산업, 화훼, 원예, 귀농귀촌 등 전 분야 기업 150여개사 참가

[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대한민국 최대 전시장인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는 오는18일부터 4일간 ‘2015 첨단농업기술박람회(이하 AATE 2015)’를 킨텍스 10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AATE 2015는 ▲스마트팜/융복합기술(ICT, BT, NT)관 ▲첨단농기계/농자재관 ▲친환경농자재관 ▲첨단축산기계/기자재관 ▲첨단농업용드론관 ▲6차산업관(귀농귀촌/도시농업/창농) 등의 테마관에 국내외 강소기업 150여개사가 참가해 첨단 농·축산업 기술의 현주소와 향후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오해 AATE 2015는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전시회를 보다 더 풍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농촌진흥청에서는 자체 개발하여 2015년 5개 도농업기술원에서 시범 보급중인 ‘트랙터 시뮬레이터’를 AATE 2015 참관객을 대상으로 체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믹시스(대표 우태하)’에서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한 종자 관련 상품 ‘스티커씨앗 만들기’ 체험 행사와 ‘코누코 이지가드닝’이라는 접이식 종이화분 증정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기업 ‘명품 울금 영농조합법인’의 ‘진도착한울금(대표 김태형)’에서는 전시 기간 중 일일 조기 참관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도의 특산물이자 건강식인 ‘진도울금골드’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에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홍성재)에서 진행하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상담관’에는 전문 VC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투자를 받고자 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심층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0일에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사업 설명회 및 투자 상담회’가 개최되어 관련 정보를 보다 폭넓게 제공한다.

AATE 2015에 참관을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오는17일까지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본 전시회 관련 정보와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at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킨텍스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유일한 슬로푸드 공식세계대회이며 슬로푸드국제협회·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주최, 킨텍스와 디자인하우스, 슬로푸드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2015 슬로푸드국제페스티벌’을 9홀에서 ‘멋진 농부, 진짜 맛’이라는 주제로 AATE 2015와 함께 동시 개최한다.

‘2015 슬로푸드국제페스티벌’에는 슬로푸드 운동의 창시자이자 영국의 가디언 지 선정 ‘지구를 구할 50인의 영웅’ 가운데 한 명인 카를로 페트리니(Carlo Petrini) 회장을 비롯한 세계 40개국 180여명의 세계적 식문화 리더, 탑셰프, 요리연구가, 교육자, 장인생산자가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슬로푸드 운동의 방향을 제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