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김홍빈 로체 원정대 등 네팔에 있는 전원 무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7 1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트렉스타]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트렉스타는 지난 25일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 북서쪽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한국 로체 원정대 전원이 무사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트렉스타는 네팔의 강진 소식을 접하자마자 네팔 현지의 연락망을 통해 후원하고 있는 김홍빈 대장 원정대의 안전 파악에 나섰다. 강진으로 인한 눈사태를 벗어나 원정대 전원 모두 무사한 것으로 확인했으며, 26일 오전에는 베이스캠프에 머물고 있던 김홍빈 대장을 포함한 7명의 원정대원들이 현재 베이스캠프를 떠나 인근마을인 고락셉으로 철수를 완료했다는 소식을 확인했다.

현재 히말라야에 머물던 김홍빈 대장이 이끄는 로체 원정대를 포함한 국내 전문 산악인 원정대 4개팀 모두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트렉스타는 "지진 발생 직후 바로 안전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고, 전원 부상자 없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한 상태"라며 "원정대의 향후 일정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며, 현재는 김홍빈 로체 원정대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해 현지 상황과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이스캠프에는 김홍빈 대장을 비롯해 행정 및 장비, 식량, 수송 및 포장, 의료 담당 등 총 7명의 원정대원이 머물러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