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40대이상 남성, 각종 질병에 괴롭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7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40세 이상 성인남성이 비만할수록 전립선 비대부터 남성 성기능-배뇨기능 저하까지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대한비뇨기과학회는 2014년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 11개 대학병원에 방문한 40세 이상 성인남성 중 배뇨곤란을 보인 환자(IPSS 8점 이상) 1151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BMI(체질량지수)수치가 높을수록 남성 호르몬 분비가 적어지고 남성 성기능이 저하됐다. 또 전립선 크기가 커지고 배뇨불편을 더 많이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비만이 전립선 및 남성 성기능, 배뇨 건강에도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음이 드러났다.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체중과 전립선크기, 배뇨불편, 남성호르몬, 남성성기능이 모두 유기적으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 되었다. 이러한 질환들을 개별적으로 치료하는 것 보다 종합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치료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비뇨기과에 적극적으로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한다.

서주태 관동의대 제일병원 비뇨기과 교수는 “40대 남성에게서 비만율이 높고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배뇨장애 및 남성 성기능 저하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꾸준한 자기 관리와 정기적인 검진으로 예방 및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