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번째 생일 맞은 '헬로 키티' 치열한 캐릭터 경쟁에 직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헬로키티 디자이너 야마구치 유코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적 인기 캐릭터 ‘헬로 키티’는 올해 40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40년 동안 전 세계에서 ‘귀여움’의 대명사로 인기를 모았으나 최근 잇따른 라이벌 캐릭터들이 등장해 ‘헬로 키티’를 위협하고 있다.

AFP통신은 40년 동안 사랑을 받아 온 ‘헬로 키티’가 라이벌 캐릭터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들어 ‘라인(LINE)’의 대표 캐릭터 토끼와 곰 ‘브라운과 코니’가 아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캐릭터들이 ‘헬로키티’를 위협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헬로 키티’의 디자이너 야마구치 유코(山口裕子)는 “디지털 시대에도 헬로 키티의 인기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야마구치는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면 사라지곤 했지만 세계의 변화에 계속해서 적응할 수 있는 것은 키티 뿐”이라고 강조한다.

‘헬로 키티’가 처음으로 일본에 등장한 것은 1974년으로 캐릭터로서 처음으로 저금통에 그림이 그려진 것이 처음이다. 그 후 세계적 인기를 얻으며 지금은 핸드백 등 거의 모든 상품에 ‘헬로 키티’가 그려져 있다.

‘헬로 키티’의 초상권을 보유하고 있는 완구업체 산리오(Sanrio)는 한해 매출액이 50억 달러를 항상 넘는다고 홈페이지에 공개한 바 있다.

1980년대부터 ‘헬로 키티’의 디자인을 담당해 온 야마구치는 자기자신을 ‘키티의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키티는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성격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