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2개 문화재 소개 '문화유산 스탬프투어' 앱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07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시는 명소는 아니지만 역사적 가치와 다양한 매력을 지닌 9개 테마 52개 문화재(국가 및 시 지정ㆍ등록문화재)를 선정, '서울 문화유산 스탬프투어' 앱으로 만들었다고 7일 밝혔다.

9개 테마는 △삼국시대 유적 △종교관련 문화유적 △누정 문화유적 △제단 문화유적 △독립운동 관련 유적 △금석문 관련 문화유적 △조선시대 관청 △교육 관련 문화유적 △예술인 가옥이다.

방문 인증 스탬프는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찍을 수 있다. 문화재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ㆍNFC태그를 인식하면 내 위치정보(GPS)를 이용해 앱에 자동으로 찍히는 방식이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스탬프투어'로 검색 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화재별 기본 정보, 사진, 관련 영상은 물론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국 언어로 된 음성설명도 들을 수 있다.

시는 9개 테마 중 3개 테마의 답사를 완료한 시민에게 '서울시 문화재 지킴이' 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이메일로 전해줄 예정이다.

황요한 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이번 앱은 고궁이나 한옥마을 등보다 덜 알려졌지만 다양한 매력요소를 가진 문화유산을 알려 방문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우리의 문화유산에 보다 쉽고 흥미있게 접근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