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족 품은 우리금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4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한 뒤, 다문화 가족 자녀 총 1506명에게 8억9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이순우 우리금융 회장 겸 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우리금융]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건강하고 성숙한 다문화 통합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문화가족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우리금융은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학비를 지원해주는가 하면 경제활동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환전 수수료 우대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2012년 200억원을 출연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한 뒤 다문화 초등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총 1506명에게 8억9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바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다문화가족 자녀에게는 경제ㆍ금융교육을, 결혼이민여성에게는 금융·재테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지난 2월 서울시와 맺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5년간 20억원 규모의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 재단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학비와 취업·창업을 지원하고, 모국 방문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외환송금 수수료 및 환전 우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키로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회현동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도 열었다.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 사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베트남, 필리핀, 일본, 중국 등 4개국 출신 다문화가정 10쌍이 주인공이었다.

이순우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주례를 맡았으며 가족, 친지, 내빈 등 하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회장은 주례사를 통해 “이번에 결혼식을 올린 다문화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가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정적인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