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서 ‘막스플랑크 한국연구소’ 창립총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7-11 1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포스텍에 설립될 세계최고 기초과학연구소인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재단의 한국ㆍ포스텍연구소가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딛는다.

백성기 포스텍 총장을 비롯해 교육과학기술부, 경북도, 포항시 관계자와 피터 풀데 아태이론물리센터소장,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재단 화학물리분과위원장, 양자광학연구소장, 화학물리고체연구소장 등은 11일 포스텍 대회의실에서 연구소 창립총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날 총회에서 향후 사업계획과 연구소 정관, 이사진 선임을 작업을 한 뒤 법인설립을 위한 관련서류를 갖춰 교과부에 독립법인 설립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막스플랑크 한국연구소가 설립되면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한 막스플랑크재단과 협력해 글로벌 과학인재 양성과 신성장 동력분야인 소재분야의 기초·원천기술 확보 등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막스플랑크재단은 하버드대와 케임브리지대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노벨 사관학교’로 물리, 화학, 생물, 의학 등 자연과학 분야를 비롯해 경제학과 법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80개의 산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기초연구분야 세계 최고의 연구소 그룹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