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3년 연속 중기부 장관상 수상

  •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혁신상'도

이동환 고양시장이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이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가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4일 고양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는 올해 개최된 ‘2025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시행하거나 우수 일자리 창출 사례를 선보인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어워드는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89곳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사전 서류심사, 전시 콘텐츠심사, 종합심사를 거쳐 13개 기관(지자체 7곳, 공공기관 6곳)이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고양시는 △내일꿈제작소 운영, 고양 청년일자리 미래패키지사업,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등 고양특례시만의 우수한 일자리 정책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 산업 등 고양시 미래산업 및 기업지원 시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3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시는 올해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최우수상(훈격: 국무총리)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훈격: 고용노동부 장관)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고양시는 지난 20일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제8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혁신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은 지방자치단체 및 기관 등의 주거복지 우수사례를 통해 아름다운 주거복지문화 조성을 위해 개최하는 대회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촘촘한 주거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