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AI 추천으로 입사 지원수 104%↑

  • 공고 조회 및 서비스 이용자 수 증가 

잡코리아 AI 추천 20 한 달 운영 성과 공개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 'AI 추천 2.0' 한 달 운영 성과 공개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는 AI 추천 2.0 도입 후 한 달간 구직자들의 입사 지원 수가 10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추천 2.0은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 '룹(LOOP Ai)'의 알고리즘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직자 프로필, 행동 패턴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개인화된 맞춤 공고 정보를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해당 서비스 도입 후 구직자들의 입사 지원 수는 104%, 공고 조회 수와 서비스 이용자 수는 각각 43%, 11%씩 늘어났다. 실제 입사 지원으로의 전환율은 50%를 넘었다.

잡코리아 측은 AI 솔루션 룹의 3가지 모델을 내재화해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한 효과라고 설명했다.

잡코리아는 서비스 출시 후에도 AI 추천 모델을 지속 고도화하며 매칭 정확도를 높이고, 구직자들의 검색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또 이력서 등록부터 공고 열람, 입사 지원까지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UI·UX를 전면 개편하는 등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구직자 정보 기반으로 △합격 가능성 높은 공고 △닮은꼴 유사 공고 △최신 인기 공고 '갓뜨공' 등 총 5가지 테마의 AI 추천 공고 리스트를 제공해 공고 탐색 폭을 넓혔고, 자연스레 서비스 이용률이 늘어났다는 평가다.

잡코리아는 향후 AI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사용자 피드백을 향상시킨 'AI 추천 3.0'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고 추천부터 원클릭 지원, 커리어 진단, 경력 점검까지 서비스 폭을 확장해 구인구직 전 과정의 AI 자동화를 목표로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