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코스맥스 원료 협력사 간담회가 지난달 30일 경기 성남 코스맥스 사옥에서 열린 가운데 최경 코스맥스 대표(왼쪽서 여덟번째)와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2025 코스맥스 원료 협력사 간담회'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달 30일 경기 성남 코스맥스 본사에서 열렸으며 최경 코스맥스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원들과 원료 협력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코스맥스는 원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 발돋움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협력사와 중장기 비전 및 기술 수요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설정할 방침이다.
이날 코스맥스는 협력사와 지속가능한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혜택 중심의 협력 구조 △정기 세미나 및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E-BIZ 시스템을 통한 원료 제안 장벽 해소 등을 제시했다. E-BIZ 시스템은 협력사가 온라인으로 신규 원료나 대체 원료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한 디지털 협업 플랫폼이다. 제안·검토·피드백까지 모든 과정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어 원료 발굴과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최경 코스맥스 대표는 "원료 협력사와의 소통을 정례화하고, 기술 세미나와 공동 연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양측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며 "K뷰티 프리미엄 가치를 협력사와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