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다현·태민·피오 모교···아이돌 사관학교 '한림예고' 폐교 위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4-18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그룹 트와이스 쯔위, 다현, 샤이니 태민, 블락비 피오 등 아이돌 멤버 다수가 졸업해 ‘아이돌 사관학교’로 불리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가 폐교 위기에 몰렸다.

18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한림예고, 한림초중실업고의 학생과 선생님들을 살려달라”는 시민 청원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18일 오전 11시33분 기준 1만826명으로부터 동의를 얻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답변을 기다리는 중이다.

본인을 한림예고에 근무 중인 교직원이라고 소개한 해당 글쓴이는 “2015년 감사를 통해 교비 부당집행과 관련한 행정처분을 받아 2018년도 신입생 모집이 금지 되었다가 다시 허가되는 일도 있었고, 그로 인해 기존 10학급에서 8학급, 6학급으로 학급 수가 줄어드는 조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림예고는 정규 교육시설이 아니라 학력인정 평생교육 시설로서 초·중등교육법이 아닌 평생교육법 적용을 받는다. 2007년 개정된 평생교육법에 따르면 평생교육시설을 더는 개인이 운영할 수없고 개정 전 개인 설립 시설은 설립자 유고 후 법인으로 전환해야 한다. 한림예고는 지난해 설립자는 사망하면서 이 법의 적용을 받고 법인 전환을 하지 않으면 폐쇄 대상이 된다.

글쓴이는 “그런데 실제 학교가 폐쇄되는 상황이 오자 학교는 기존의 약속은 하나도 지키지 않고 있다. 학생의 수업료가 세입의 거의 전부인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특성상 학교 측에서는 재정 문제를 이유로 올해 1월 말 교직원의 약 40%는 무급 휴직 및 해고, 남는 인원은 약 30% 임금삭감 안을 제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2020학년도를 끝으로 교사 61명 중 21명(기간제포함)이 이미 학교를 떠났다. 이로 인해 이미 학생들은 피해를 보고 있다. 그런데도 2021학년도가 시작되자 다시 학교는 3월 말 45명(2명 신규, 3명 복직)의 교원 중, 14명의 교사에게 무급 휴직 및 해고 통보를 하고 남은 인원은 20% 임금삭감 안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림예고는 올해 신입생을 받지 못했으며 현재 재학생들은 졸업하는 시점까지 지위 승계자가 지정돼 운영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