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AWS 클라우드로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11-11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프레미스에서 AWS 클라우드로 서비스 제공 위한 모든 인프라 옮겨... 트래픽 대응·글로벌 서비스 강점

베스핀글로벌이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로한M'을 AWS 클라우드에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위드는 1998년 게임 마케팅 및 라이선싱 사업을 시작해, 현재 ‘로한’, ‘로한M’, ‘씰온라인’ 등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들의 퍼블리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콘텐츠 기업이다. 또한 대만, 태국, 북미, 남미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게임 개발 및 퍼블리셔로 도약하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그동안 자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사용해 왔으나, 초기 투자 비용 절감, 확장성 및 안정성 향상과 AWS의 광범위한 서비스와 게임 산업 내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 등의 이점을 고려해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했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플레이위드는 베스핀글로벌과 협력했다. 그 결과 플레이위드는 인프라 관리 시간을 단축하고, 개발자들이 핵심 업무에만 집중하면서 기존 온프레미스 대비 훨씬 적은 인력으로 인프라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김진완 플레이위드 개발본부 이사는 "AWS 클라우드를 통해 플레이위드는 게임 오픈 당일 예측하기 어려운 사용자 트래픽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었으며, 빠르게 인프라를 구축하고 테스트해 게임 론칭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 고도로 안정된 인프라와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 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게임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