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중진공과 혁신성장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7-22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2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공정경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여성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촉진, 일자리 및 경영위기 극복 지원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사항은 △여성 스타트업에 대한 창업교육 및 자금 등 정책지원 강화, △여성벤처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고부가가치화 등 경쟁력 강화 지원, △여성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온라인 수출 연계 지원, △여성벤처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핵심인력 장기재직 유도, △산업·고용위기 등 취약업종 영위 여성벤처기업 경영 정상화 지원, △지역 협력네트워크,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한다는 등의 내용이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과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오른쪽)이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유리천장을 깨고,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공정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여성벤처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촉진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향후 여성벤처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제2벤처붐의 주역이 되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