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민주당 개혁의지 있다면 선거제 패스트트랙 받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3-25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민주당을 향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올라갈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법안 및 검경수사권조정 법안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25일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바른미래당은 공수처가 권력에 편향적이지 않도록 하는 제대로 된 공수처 법안을 민주당에 제안했다"며 "공수처가 정치적 중립성, 업무의 독립성을 갖춰 '국민의 공수처'가 될 수 있게 하는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 여부는 민주당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선거제 개혁, 공수처 설치, 검경수사권조정 등 진정한 개혁 의지가 있다면 바른미래당이 제안한 (공수처법의) 내용을 수락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민주당은 선거개혁, 사법개혁의 의지가 크지 않다는 점을 확인할 뿐"이라고 했다.

이어 "선거제 개혁 논의를 의도적으로 회피하고 어깃장만 놓는 한국당은 개혁을 거부하며 기득권에 연연하는 자세를 버려야 한다"며 "당초 약속대로 선거제 개편 논의에 적극 동참해 국가와 국민을 위한 제도 개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