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손흥민 앞에 떨어진 계란, 바위 같던 팬들의 함성 못 깼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공항=전성민 기자
입력 2018-06-29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흥민 "팬들 덕분에 행복한 6월 보낼 수 있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해단식에서 계란 세례에 당황해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호박엿’의 씁쓸한 맛을 잊지 못한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1무2패로 부진했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귀국장에서 일부 팬들이 던진 '호박엿'을 지켜봐야 했다. 4년 후 이번에는 엿사탕 모양의 베개와 달걀이 대표팀 선수들 앞에 던져졌지만, 귀국장을 가득 메운 약 1000명의 격려와 응원이 훨씬 컸다. 계란을 던졌지만 단단한 바위는 깨지지 않았다.

러시아 월드컵을 마친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입국했다. F조 조별리그에서 스웨덴, 멕시코에 석패했지만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2-0으로 꺾는 선전을 펼치며 비록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한국 축구를 전 세계에 알렸다. '캡틴' 기성용이 개인 일정 때문에 러시아에서 직접 영국으로 이동해 23명의 선수 가운데 22명의 선수가 한국으로 돌아왔다.

대표팀의 귀국장은 마치 콘서트장 같았다. 비행기가 도착하기 2시간여 전부터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 김영권(광저우 헝다) 등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감동을 준 태극 전사들을 실제로 보기 위해 인천공항을 찾았다. 귀국장 B게이트 앞 1,2층은 1000여명이 넘는 팬들과 취재진으로 가득했다. 연령층도 중고 소녀팬부터 중년팬까지 다양했다. 축구를 좋아하는 데에는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대표 선수들이 나오자 귀국장은 환호성으로 가득찼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이사 등은 선수단을 격려했고, 응원해준 국민들을 위한 해단식이 시작됐다.

해단식 중 돌발 상황이 벌어졌다. 일부 팬은 해단식을 위해 앞에 서있던 선수들 쪽으로 달걀을 던졌다. 공교롭게도 달걀은 손흥민 앞으로 떨어졌다. 손흥민을 비롯한 대표팀 선수들은 황당한 표정으로 깨진 날달걀을 지켜봤다. 다른 팬은 엿모양의 베개들을 해단식하는 선수들 쪽으로 던졌다. 경호 인력이 다수 있었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돌발 행동을 하나하나 막는 것은 불가능했다.

돌출 행동이 일어났지만 선수들은 침착했다. 일부 팬들의 비난과 다수의 응원을 모두 겸허하게 받아들였다.

손흥민은 “공항까지 많은 분들이 나와 주시고 반겨 주셔서 감사하다. 팬들 덕분에 행복한 6월을 보낼 수 있었다. 월드컵 전에 팬들에게 말한 것들을 못 지켜서 죄송하다”며 “독일전에서 희망을 봤다. 팬 여러분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