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살기에 가장 비싼 도시?…5위에 서울 이름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8-06-27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전세계에서 외국인이 살기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도시는 어디일까. 최근 거주 비용이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상위 5개 도시 중 4개를 아시아 도시들이 차지했다고 CNBC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컨설팅 회사인 머서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외국 취업자들이 가장 비싼 비용을 치르고 거주해야하는 국가들 중 대부분은 아시아 도시들이 차지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매년 실시되는 거주 비용 조사에는 의식주를 비롯해 교통 등 200가지 항목의 비용이 포함된다. 

뉴욕은 비교 기준이 되며, 환율 변동은 달러를 기준으로 책정됐다. 올해 조사에서 미국의 도시들은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했으며, 대신 아시아 유럽 등의 도시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수도인 서울은 5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커피에 대한 비용이 비싸다고 방송은 지적했다. 아시아 비즈니스의 핵심 지역인 싱가포르가 4위를 기록했으며, 의류와 휘발유 가격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 햄버거 가격이 비싼 곳으로 유명한 스위스의 취리히는 3위를 차지했다. 엔은 달러 대비 약세에도 불구하고 일본 도시 중에서는 유일하게 순위가 떨어지지 않은 채 물가가 비싼 도시 2위를 차지했다. 

최근 몇 년간 부동산 가격의 급등으로 악명을 높인 홍콩이 이번 조사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의 자리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