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더 유닛 '정하', "이제는 배우 황정하로 기억해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3-0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근 종영한 KBS2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 출연한 가수 정하가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더 유닛에서 비트윈 정하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제 홀로서기를 시작하려 해요. 배우 황정하로서 사랑해주셨으면 합니다."

최근 종영한 KBS 오디션 프로그램 '더 유닛'에서 활약한 보이그룹 '비트윈' 멤버 '정하'가 프로그램을 끝낸 후 새로운 소속사에서 새 출발을 선언했다. 배우로서의 길을 선언한 정하를 아주경제가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직접 만났다. 

정하는 더 유닛에서 최종멤버로 뽑히지는 못했다. 치열한 경쟁에서 초반부터 두각을 나타낸 멤버도 아니였다. 하지만 1차 투표에서 41위를 기록했지만 2차 투표에서 24위로 껑충 순위가 뛰어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버뮤다 트라이앵글' 무대를 통해 숨겨진 랩 실력이 폭발, 팀내에서 1위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비주얼 남신'으로 꼽히며 참가자 중 탁월한 외모를 자랑했다. 

"비주얼 남신으로 소개돼 어색했지만 행복했어요. 저보다 잘생긴 분들이 워낙 많아서 제가 비주얼 남신이라 불릴줄은 몰랐어요"라며 정하는 쑥스러워했다. 이어 그는 "더 유닛에 출연전에는 많이 망설였죠. 비트윈이 앨범 계획이 없어서 더 망설였어요. 많은 참가자들이 데뷔 경력이 있기 때문에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줘야한다는 점에서 부담감도 컸죠. 하지만 제 능력을 한번 시험해보고 싶었어요"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정하는 사실상 해체수순을 밟은 그룹 비트윈의 멤버였다. 지난 2014년 데뷔했으니 정하의 데뷔 연차는 올해 5년차다. 그간 비트윈 멤버로서는 크게 눈에 띄지 못했지만 더 유닛에서 대중에 제대로 얼굴도장을 찍었다. 

"최종까지 올라갔으면 좋았을텐데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안나와서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제 기대보다 높은 등수까지 올라가고 팀내 1위도 해보고 얻은 것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특히 공중파 프로그램에 나오니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셨어요. 알아보시는 분도 생기고 친구들한테도 많이 연락을 받았죠. 잃을게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종영한 KBS2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 출연한 가수 정하가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무엇보다 자신감을 얻은 것이 가장 큰 경험이었다고 그는 밝혔다.

"생각하는 것이 많이 달라졌어요. 전에는 포기하고 싶기도했고 가망이 없는 것도 같고 다른 길을 가야하나 고민도 했습니다. 더 유닛은 제가 가야할 길에 대한 확신을 줬습니다. 

정하는 엔컴퍼니 엔테터인먼트와 계약하고 최근 드라마 오디션에 도전하고 있다. 연기돌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갈 계획이다. 

"임시완 선배님이 롤모델입니다. 연기를 정말 잘하신다고 생각해요. 가수 출신 배우들은 가수라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기 마련인데 임시완 선배님은 가수로서 활동할때가 전혀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너무 연기를 잘하시더라구요. 영화 '변호인'에서 임시완 선배님같은 역할을 맡아보고 싶어요."

연기 뿐 아니라 그는 그간 해왔던 랩도 계속할 생각이다. 특히 예능에 욕심이 많다. 정하는 "예능 프로그램은 정말 출연하고 싶어요. 어떤 예능에 나가도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NL을 정말 하고 싶어요. 저 개인적으로 혁수형이랑 친해서 'SNL' 방청을 갔는데 진짜 저 자리에 앉아 연기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더라구요. '마녀사냥'같은 프로그램도 제 스타일이에요. 토크도 자신있고 시켜만 주신다면 뭐든지 잘할 수 있어요"라며 눈을 반짝였다. 

사실 정하는 재주가 많다. 더 유닛에서 인정받은 랩 실력과 외모는 물론이고 운동에도 뛰어나다. 비트윈 활동 시절 '아육대(아이돌 육상대회)'에 출연해 풋살 실력을 뽐낸 경력도 있다. 실제 연예인 축구단에서 활동중이며 야구실력도 뛰어나다고. 낚시도 좋아해 틈만 나면 배를 빌려 바다낚시를 나가기도 한다. 

최근 종영한 KBS2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 출연한 가수 정하가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로서의 정하는 이제 시작 단계에 있다. 그는 "지난 2017년은 성장할 수 있는 한해였습니다. 더 유닛을 발판삼아 단점을 보완하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2018년은 저에게 의미있는 한해죠. 새로운 소속사에서 둥지를 틀고 홀로 배우로서의 저를 준비하고 있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연기 연습에 매진하고 있어요. 앞으로 배우로서 신인상을 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켜봐주세요. 누구보다 성실한 배우가 되겠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