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문재인 대통령, 분노 앞세우는 순간 정치보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1-19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창올림픽을 통째로 북한 페이스에 맞추려 …국민들 밤잠 이루지 못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주장에 문재인 대통령이 분노했다는 소식과 관련해 “냉정과 이성이 아닌 분노를 앞세우면 그 순간 정치보복이 된다”고 우려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의 분노에 담긴 울분의 정서를 십분 이해한다 하더라도 분노는 적대를 부추기는 감정”이라고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에게 범죄 혐의가 있다면 원칙대로 수사하되 그게 한풀이 수사가 돼서는 결코 안 될 것”이라며 보복의 한풀이가 되풀이되는 정치사의 불행은 없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한반도기 입장, 단일팀 구성 등 논란일일고 있는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의견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건 도대체 평창올림픽을 하겠다는 건지 북한체제 홍보를 하겠다는 것인지 헷갈린다”며 “당국이 평창올림픽을 통째로 북한 페이스에 맞추려 해서 한국민들은 밤잠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평창올림픽 통해 남북화해모드가 확보될 수 있다면 반대할 이유가 없지만 우선 전제 될건 평창올림픽과 북은 별개라는 것”이라며 “올림픽의 모든 이슈가 북에 집중되는 상황 연출되면서 평창올림픽이 과도하게 정치화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