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7-12-14 12: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정의 중심, 정부세종청사 밝힌 평창의 불꽃… 세계 최대 규모 옥상 정원서 성화봉송

2018 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13일 대한민국 행정중심지 세종특별자치시에 도착해 봉송을 시작했다.

대전을 거쳐 충남지역 일정을 마친 성화봉송단은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이란 올림픽의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14일까지 이틀 간 시민들과 함께 한다.

성화봉송단은 세종시의 랜드마크인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이색봉송을 진행,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성화의 불꽃은 축구장 11개 크기의 세계 최대 규모 옥상 정원으로 지난해 10월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종청사 옥상정원을 방문, 봉송을 진행했다. 봉송은 대한민국의 자연친화적인 행정기관의 모습을 소개하고 시민과 정부가 소통하는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주자로는 옥상정원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주자로 나섰다는 정원 담당자 허승녕 씨와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사연의 주자들이 함께 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여자축구 국가대표인 남궁예지 선수와 중국 후난성에서 한국어 교사로 근무하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인 유승환 씨 등 67명의 주자들이 동계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며 봉송에 나섰다.

성화봉송 행렬은 오후 6시 30분부터 세종호수공원에서 진행된 지역축하행사를 끝으로 세종시에서의 첫 날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기네스북에 등재된 옥상정원에서의 봉송이 세계에 세종시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성화봉송을 통해 대한민국 전역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