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부정선거 논란' 국가비상사태 선포한 온두라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7-12-03 1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미 온두라스의 대선 개표가 지연되는 가운데 야권 연합 후보 살바도르 나스라야의 지지자들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수도 테구시갈파에서 개표 부정을 주장하며 항의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대통령 선거 개표 지연과 부정 의혹으로 소요사태가 전국적으로 번지자 온두라스 정부가 1일(현지시간)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로이터통신등 외신에 따르면 온두라스 치안당국이 지난 1일(현지시간)부터 전국에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는 한편 열흘간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통행 금지를 명령했다.

이번 소요사태는 지난달 26일 치러진 온두라스 대선의 개표 결과가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공개되지 않으면서 비롯됐다.

여당인 국민당 후보 후안 올란도 에르난데스 현 대통령과 야당연합 후보인 살바도르 나스라야는 모두 자신이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표 초반 선두를 달리던 나스라야 후보가 개표 막판 에르난데스 대통령이 역전한 것으로 나타난 것.  나스라야 후보는 개표 조작 의혹을 제기하며 선거 결과에 불복하겠다고 선언, 야당 지지자들에게 거리로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에 나스라야의 지지자 수천 명은 온두라스 전역에서 도로를 막은 채 최루가스를 쏘며 시위대 해산에 나선 경찰과 대치했다. 온두라스 경찰에 따르면 전국 여러 지역에서 발생한 경찰과 야당 지지자 간 충돌로 최소 경찰 2명과 민간인 12명이 부상했다고 AP통신 등 외신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