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제자유구역청, 영천경자구역 외국인투자기업 초청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최주호 기자
입력 2017-11-23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 현장과 소통, 기업 활성화 방안 모색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 입주한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 입주한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를 초청해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방안 협의·모색의 장을 마련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외투업체 대표 및 이인선 청장을 비롯한 관계관 등 20여명이 참석해 격의 없는 상호소통과 토론을 통한 회사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영천의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외투기업은 7개사로 투자규모가 총 1억7300만 불로 730여명이 종사하고 있고, 각 업체별로 선진기술을 접목해 관련 산업의 전후방 연관효과 도모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외투기업이 관계 협력사의 동반 입주를 통해 원가절감 등 경영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경제자유구역 내 입주 외국인투자기업 임대받은 재산의 재 임대 허용’에 대해 건의했다.

또한 국가가 공장을 건축해 임대함으로써 입주기업의 초기 비용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자유무역지구와 같은 ‘표준공장 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제시하는 등 업체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수출·내수·생산의 어려움 등 자동차산업의 위기를 언급하면서 “외투업체에 대해 핵심부품 소재기술 선점 및 기업체질 개선을 통한 글로벌 생산 경쟁력 강화”를 당부하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에서도 향후 외투업체에 대한 후속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