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스리랑카 콜롬보거래소와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7-11-20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는 20일 스리랑카 콜롬보증권거래소(CSE)와 자본시장 발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SE는 세계거래소연맹(WFE) 회원으로 지난 1985년에 설립돼 2016년말 기준 상장회사 295개 및 시가총액 약 22조원 규모의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정지원 이사장과 레이 아베이와데나(Ray Abeywardena) CSE 이사장이 MOU에 공식 서명함으로써 두 거래소는 △자본시장 관련 상호 정보교환 △IT인프라 구축·증권시장 개설운영 경험 공유를 위한 공동 워크샵 개최 △한국정부의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공동 추진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정지원 이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이번 MOU를 통해 한국 자본시장의 IT인프라와 시장 개설․운영 경험이 스리랑카 자본시장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베이와데나 CSE 이사장은 “MOU를 통해 양국간에 자본시장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한국거래소와 같은 글로벌거래소와 함께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