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농어촌]aT, 카자흐 식품박람회서 550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7-11-07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이달 1일부터 사흘간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수출농식품 12개 중소기업과 한국관을 구성해 박람회 기간 동안 97건, 약 55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사진 = aT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류마케팅 성과를 톡톡히 올렸다.

카자흐스탄은 독립국가연합(CIS) 제2의 경제국으로 한국식품 적응도가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aT는 지난 1일부터 사흘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된 식품박람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박람회에서 aT는 버섯‧전통장류‧김‧쌀과자 등 농가소득과 관련된 수출농식품 12개 중소기업과 한국관을 구성해 박람회 기간 동안 97건, 약 55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aT는 상담실적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박람회에 참가한 중소기업에 대해 바이어 초청, 샘플 송부 등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카자흐스탄은 CIS에서 러시아 다음의 경제국이자 다량의 지하자원으로 주목받는 시장 중 하나다.

최근 국제유가가 하락하면서 경제침체를 겪고 있지만, 한국 가전제품과 한류 등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고 한국식품 적응도가 높은 시장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중소 수출기업의 신규시장 개척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지역의 핵심 진출거점으로 한류를 활용해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현지맞춤형 유망품목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