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건강단신] 강서미즈메디, 4일 ‘보조생식술 급여화’ 건강강좌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7-11-0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강서미즈메디 제공]


●강서미즈메디병원은 4일 오후 1시부터 병원 키즈센터에서 ‘난임 건강보험(보조생식술 급여화) 무엇이 달라질까요?’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강서미즈메디 보험심사전문가와 난임 전문의가 강연자로 나서 지난 10월부터 시행된 보조생식술 건강보험 적용(급여화)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난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이뤄진다.

참가 신청은 병원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당일 참가도 가능하다.

●중앙대병원은 오는 7일 오후 1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폐암 예방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대한결핵·호흡기학회가 폐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폐암 예방을 위한 조기검진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진행 중인 ‘맑은숨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린다.

정재우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폐암 예방과 이를 위한 금연실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는 오는 9일 오전 8시50분부터 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뇌졸중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강좌’를 연다.

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 교수진이 뇌혈관질환 치료법과 예방법, 재활요법에 대해 설명한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도 알려준다.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당뇨병과 합병증의 치료’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정창희 내분비내과 교수와 이주용 안과 교수, 서상교 정형외과 교수가 당뇨병에 대한 설명과 당뇨망막병증·당뇨족부질환 예방과 치료법을 소개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